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과학적인 다이어트 팁 9가지

You are currently viewing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과학적인 다이어트 팁 9가지

굶거나 참는 다이어트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함께 과학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 총섭취 열량을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하여 배고픔에 힘들어 하지 않을 수 있는 과학적인 다이어트 팁 9가지를 확인해보세요.

관련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6가지 전략

단백질이 많은 아침 식사하기

연어 샐러드

고단백 식단의 아침 식사는 하루 동안의 총 열량 섭취를 감소시켜주고, 공복감을 줄여줍니다.

단 음료를 피하고 과일 주스 마시기

과일 주스

탄산음료 등 단 음료(sugary drinks)를 통해 섭취 열량을 높이는 것은 체중 감소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식사 전 물 마시기

물

식사 전 물을 마시는 것은 섭취 열량을 줄여주고, 체중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고르기

다이어트 음식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는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한다면, 보다 손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먹어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식이 섬유 잘 챙기기

브로콜리 당근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열량 섭취를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유용합니다.

관련글

꼭 챙겨먹여야할 최고의 식이섬유 음식 22가지

커피, 차 마시기

커피

적정량의 카페인은 우리 몸의 대사를 증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통곡 음식 위주로 식사하기

통곡 음식

통곡식이란 정제하지 않고 씨눈과 껍질이 그대로 있는 곡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통곡식으로는 현미, 통밀, 호밀 등이 있으며, 통곡식으로 만든 음식들은 정제한 곡식의 음식보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천천히 식사하기

만찬

폭식 뿐만 아니라, 급하게 식사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천천히 식사하는 것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체중 감소와 관련된 호르몬 분비를 도와줍니다.

숙면 취하기

숙면

숙면은 건강을 위해 여러가지 측면에서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불면증 등으로 인하여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할 경우, 몸무게가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옆집의사 프로필

(소중한 댓글과 SNS 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This Post Has 2 Comments

  1. 장혜영

    선생님 ^^ 쥬스는 직접 갈고 설탕 안 넣은 과일 쥬스 이런건가요?? 늘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옆집의사

      쥬스에 설탕이나 시럽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